‘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7’, 오는 25일~28일 열려

역대 최대 규모 840여명의 아티스트 참여, 다채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 선보여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7/18 [21:30]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7’, 오는 25일~28일 열려

역대 최대 규모 840여명의 아티스트 참여, 다채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 선보여

김은영 기자 | 입력 : 2019/07/18 [21:30]

 

<인뉴스TV/김은영 기자>

 

국내 유일의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전문 전시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7(이하 서일페)이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2015년 첫 개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루며 지난해 약 7만 1천여 명의 참관객을 동원하였고,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84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하여 더욱 다채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를 선보인다.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협찬하고디자인프레스,플레이리스트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해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전시장을 더욱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서일페는<Identity>를 주제로 이미지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장된 일러스트레이션의 모습을 소개한다.

 

페어에서는 84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는 부스들과 함께 주제관,글로벌 기획관,세미나 등 관련 프로그램들을 통해 일러스트레이션의 다채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AC(Artist Community)팀에서 기획한 주제관<Spectrum Park>는 여섯 작가(김홍림.맹하나.박인선.윤식이.주아롬.AYUN)의 작품이 담긴 6개의 행성을 여행해보는 체험형 전시공간이다.

 

각 행성에서 작가들의 개성이 묻어나는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보고, 작품마다 마련된 체험을 통해 작품의 의미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마지막 행선지에 이르면 여섯 작가들의 시그니처 작품을 나만의 우주엽서에 스탬프로 남기며 <Spectrum Park>에서의 즐거운 여정을 마무리한다.

 

해외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일러스트레이션전시도 펼쳐진다.

 

글로벌 기획관 <HERE AND NOW, GLOBAL ILLUSTRATION SHOW>에는 프랑스.이탈리아.미국.핀란드.영국 등 전 세계 22개국에서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일러스트레이터 71인의 최신 작품이 전시된다.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동시대의 일러스트레이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페어와 함께 열리는 ‘세미나’ 또한 서일페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핵심 콘텐츠인데, <Illustration: More Flexible>을 주제로 디자인.이모티콘.방송.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의 넓고, 유연한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세미나 티켓은 네이버 예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전시회 입장과는 별도로 진행된다. 이번 서일페는 놓쳐서 안될 작가와 작품의 이야기에 집중하여 관람객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다.

 

서일페에서 꼭 만나봐야 할 작품이 궁금하다면 유튜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채널의 ‘픽셀톡’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작가들이 직접 들려주는 작품 이야기를 통해페어 현장에서작품의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디자인프레스와 서일페가 함께 기획한 ‘야자타임’은 작가들의 새로운 매력과 입담은 물론 어디에서도 듣기 힘들었던 솔직 담백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포토존 이벤트.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되며 이벤트에 참가하는 관람객에는 선착순으로 참여 작가들의 작품이 담긴 굿즈를 선물로 증정한다.

 

10대들의 감성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특별전시도 눈여겨 볼만한 데 국내 최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커뮤니티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주최한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의 수상 작품이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서 전시된다.

 

공모전에 참가한 총 1,200여 명의 참가자 중 최종 수상자 20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입장권은 24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네이버, 인터파크, 위메프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페어 기간에는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사무국/㈜오씨메이커스 02-2062-8601

 

<김은영 기자/innewstv@i-in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7’, 오는 25일~28일 열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