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뉴스TV 기자 이름을 도용해 프래스 양도 등 금전적 이익을 취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법적 처리를 할 것입니다.인뉴스TV 기자들은 2020년부터 연예계 직접 취재를 삼가하고 보도.홍보 기사만 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0년 현재 연예계 직접 취재기자는 없습니다!! 인뉴스TV 기자인지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은 신대식 팀장 번호로 확인바랍니다. 010-6424-7890

문 대통령,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 반부패 사회 구현 위해 노력 당부

문 대통령,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구윤철 신임 국무조정실장에 임명장 수여

이서형 기자 | 기사입력 2020/07/04 [22:51]

문 대통령,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 반부패 사회 구현 위해 노력 당부

문 대통령,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구윤철 신임 국무조정실장에 임명장 수여

이서형 기자 | 입력 : 2020/07/04 [22:51]

 

<인뉴스TV/이서형 기자/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전현희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반부패 사회 구현을 위해 끝까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전 위원장은 사회적 약자를 돕고 반부패 컨트롤타워 역할에 매진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지난 3일,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전 위원장은 국회의원 시절 인내심을 갖고 택시와 차량공유업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끈질기게 일한 분”이라고 평가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또 구윤철 신임 국무조정실장에게도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 극복을 위해 실력을 발휘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참여정부 때 함께 일했던 동료였다”고 신뢰를 내비쳤다. 

 

이에 구 실장은 “정부 부처간 혈류가 잘 흐르도록 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갈등 사안과 의제관리에서 선제적으로 일하는 국무조정실을 만들겠다”고 답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가족 자격으로 수여식에 참석한 전 권익위원장 모친께 정부의 반부패 의지를 반드시 실현해 달라는 당부를 담아 청렴과 고결함을 상징하는 난초와 국화 꽃다발을 증정하기도 했다. 

 

구 실장 배우자에게는 연꽃과 옥잠화, 스위트피, 리시안셔스 등 서로 다른 계절과 생육조건의 꽃들을 섞어 블루베리 열매를 더한 꽃다발을 증정했다. 

 

윤 부대변인은 증정한 꽃다발이 화합과 조정의 의미를 강조하고 향후 좋은 성과 창출을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서형 기자/innewstv@i-in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문 대통령,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 반부패 사회 구현 위해 노력 당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