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 대통령, BTS의 '핫 100' 1위에 '진심으로 축하한다!'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

이서형 기자 | 기사입력 2020/09/01 [21:23]

문 대통령, BTS의 '핫 100' 1위에 '진심으로 축하한다!'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

이서형 기자 | 입력 : 2020/09/01 [21:23]

 

<사진=청와대=빅히트 엔터테인먼트>

 

1일, 문재인 대통령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방탄소년단(BTS)의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축하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고 전했다.

 

이어 "메인 앨범차트에서 네 차례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면서 "정말 대단하다"고 평가하고 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고도 했다. 

 

문 대통령은 "1위에 오른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 깊다"면서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BTS의 ‘Dynamite’는 빌보드 ‘핫 100’ 최신 차트에서 1위에 올라 한국 대중음악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함께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뽑아 만드는 리스트로 매주 발표된다. 

 

한국 가수가 이 차트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이 차트에서 7주간 2위를 기록한바 있다.

 

<이서형 기자/innewstv@i-in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문 대통령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