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C홀딩스, 스리랑카 EC홀딩스와 블록체인.교육 협력교류 MOU체결

강대욱 기자 | 기사입력 2019/03/08 [19:19]

TaC홀딩스, 스리랑카 EC홀딩스와 블록체인.교육 협력교류 MOU체결

강대욱 기자 | 입력 : 2019/03/08 [19:19]

<인뉴스TV/강대욱 기자>

 

관리 대상 데이터를 블록이라 부르고 소규모 데이터인 블록을 P2P 방식으로 만들어진 체인 형식의 연결고리를 블록체인이라 한다. 

 

블록체인은 분산 데이터 저장환경에 저장되어 임의로 수정이 불가능하다. 또한 정보에 관련된 모든 사람이 변경의 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 기반의 데이터 방지 기술을 말한다. 

 

다시 말해서 분산데이터 저장기술로 변경되는 데이터를 모든 참여노드에 기록한 리스트로 임의 조작이 불가능한 첨단기술인데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블록체인의 한 형태인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인식으로 인하여 블록체인 기술이 왜곡되고 있다. 

 

TaC홀딩스는 블록체인 기본에 충실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2018년에는 노동력 착취를 당하고 있는 콩고 국민들을 위해 국가기반 시설인 채굴시스템 자동화, 근대화 장비 도입, 교육, 의료, 광업, 농업 등 제반시설 및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으로 분쟁광물인 콜탄의 전자무역 시스템을 구축하여 생산 및 수출의 투명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개념을 기반으로 2월 6일 TaC홀딩스와 스리랑카 EC홀딩스의 MOU협약식이 동서아프리카무역공사에서 2시에 진행되었다. 

 

스리랑카 EC홀딩스는 TAC Coin을 활용하여 버스, 택시, 쇼핑몰 등에서 유통되는 통화시스템과 병원에서의 진료비를 통화코인으로 활용, ico를 5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TaC홀딩스는 스리랑카 갈래(Gaile Town Hall City)시 전 시장인 메디시리(Methsiri De Silva)와 교육교류 및 TAC Coin의 활용을 협의 하였다.

 

<강대욱 기자/kangdok51@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TaC홀딩스, 스리랑카 EC홀딩스와 블록체인.교육 협력교류 MOU체결 관련기사목록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