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할시와 완벽한 콜라보 무대, 빌보드 시상식장이 뒤집어졌다!

객석에서는 BTS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이른바 ‘떼창’까지 불려져

김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5/02 [19:29]

BTS! 할시와 완벽한 콜라보 무대, 빌보드 시상식장이 뒤집어졌다!

객석에서는 BTS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이른바 ‘떼창’까지 불려져

김유진 기자 | 입력 : 2019/05/02 [19:29]

<인뉴스TV/김유진 기자/사진=AP>

 

3년 연속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BTS가 5대 본상 중 하나인 '톱 듀오/그룹'까지 수상하자 국내는 물론 세계의 팬들은 전율했다.

 

‘톱 듀오/그룹’상은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정상으로 공인받는 상이기 때문에 BTS가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음악성까지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2일(한국시각-현지시각 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2019 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 참석한 BTS는 댄&셰이(DAN+SHAY),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마룬 파이브(MAROON5), 패닉 앳더디스코(PANIC! AT THE DISCO)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당당히 '톱 듀오/그룹'상을 수상했다.

 

BTS RM은 자신들의 이름이 호명되자 무대에 올라 "땡큐 아미"를 먼저 외쳐 팬들의 호응에 응답했다.

 

RM은 "이 무대에서 이렇게 훌륭한 아티스트와 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 이 모든 것들은 우리가 함께 나눈 사소한 것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파워가 대단하다"라며 "우리는 아직도 6년 전과 같은 소년들이다. 같은 생각을 하고 같은 꿈을 꾸고 있다. 모두 사랑한다"고 밝혔다.

 

시상식 말미에 BTS는 지난 4월 12일 발매한 앨범 ‘MAP OF THE SOUL: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공연을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할시(Halsey)와 함께 펼쳤다. 

 

BTS와 할시는 완벽한 호흡을 맞추면서 무대를 이끌어 시상식장을 가득 채운 아티스트와 팬들로부터 엄청난 환호를 받았다. 객석에서는 BTS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이른바 ‘떼창’도 불려졌고, 무대가 끝나자 함성과 함께 기립박수가 이어졌다. 

 

시상식이 끝난 뒤, 호텔 숙소에서 샴페인을 터뜨린 BTS는 "BTS와 아미가 상을 받았다"라며 "우리가 이렇게 할 수 있는 건 지금 봐주시는 분들 덕분이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온 것만으로도 영광이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인데 이렇게 큰 영광을 안겨 주셔서 감사하다. 진심으로 너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앞서 BTS는 무대에 오르기 전후, 백 스테이지에서 많은 아티스트들과 헐리우드 배우들과 사진찍기에 응했는데, 콜라보 공연을 함께 한 할시부터 가수 시애라, 토리 켈리, 드레이크, 마돈나, 카디비까지 많은 스타들이 함께 했다.

 

할시는 자신의 SNS에 "이 순간을 기다려왔다"라며 방탄소년단과의 무대에 기쁨을 드러냈고, 방탄소년단 역시 "고생했어요"라는 글과 함께 'V라이브'에서 할시와의 우정 팔찌를 공개하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BTS는 4일 미국 LA 로즈볼 스타디움을 시작으로 11일 시카고 솔저 필드, 18일 뉴저지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25일 브라질 상파울루 알리안츠 파르크, 6월 1일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6월 7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7월 6일과 7월 7일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7월 13일과 7월 14일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유진 기자/innewstv@i-in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

BTS! 할시와 완벽한 콜라보 무대, 빌보드 시상식장이 뒤집어졌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