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민주당 간판으로 TK에서 무모한 도전, 이혜경 성주군의원 출마 선언

“기초의회 의정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겠다”

문광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22:01]

민주당 간판으로 TK에서 무모한 도전, 이혜경 성주군의원 출마 선언

“기초의회 의정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겠다”

문광덕 기자 | 입력 : 2022/04/14 [22:01]

  ▲ 민주당 이혜경 성주군의원 예비후보 - 자료제공 : 별동네공동체 © 문광덕 기자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민주당이 성주에서 또 한 번 무모한 도전을 시작한다.

 

414일 성주 별동네도서관에서 별동네공동체 공동대표인 이혜경 씨가 6.1 지방선거 성주군의원(성주군 가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이혜경 대표는 군의원 출마의 변으로 성주군의회는 수십 년 동안 하나의 당이 독점해왔다. 민주주의는 선의의 경쟁 속에서 성장하고 발전한다라며 설득과 타협 그리고 조정을 통하여 성주군의회가 더 역동적으로 성장해나가도록 노력하고 기초의회 의정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민주당 이혜경 성주군의원 예비후보 - 자료제공 : 별동네공동체 © 문광덕 기자

 

이혜경 후보는 성주에 소아청소년과 개설 및 소아 전문의 영입 예체능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아이들을 위한 교육방안 마련 저소득층, 청년, 귀농·귀촌인, 탈북민 등을 위한 임대주택 건설 성산 되찾기 운동 본격 추진 매년 성주 파리 장서, 4.2 독립 만세운동 기념제 추진 85명의 성주 독립유공자 이름이 새겨진 성주 4.2 독립 만세운동 기념비 건립 등 공약을 내세웠다.

 

이혜경 후보는 지방선거 출마자 중 유일한 더불어민주당 후보다.

성주군은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에게 5775명이 투표했는데, 이 지지표만 결집해도 당선이 가능하다고 민주당은 분석하고 있다.

 

이날 출마 선언에 참석한 성주군 민주당 당원들은 모든 역량을 이혜경 후보에게 집중하여 이번에는 반드시 당선시켜야 한다는 결의를 다졌다. 수십년간 국민의힘이 독점해 온 성주군의회에 민주당 후보가 당선되어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인지를 두고 지역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문광덕 기자/mikidi1913@gmail.com>

대구 경북권 영상취재를 담당하며 소시민과 사회약자 그리고 차별과 불의에 맞서며 활동중에 있습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