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소 ‘너나 실컷 쳐마셔라’는 소리 들어라”

日本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은 반인륜적 도발

박기문 기자 | 기사입력 2021/04/17 [18:16]

아소 ‘너나 실컷 쳐마셔라’는 소리 들어라”

日本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은 반인륜적 도발

박기문 기자 | 입력 : 2021/04/17 [18:16]

 

   < 인뉴스TV/박기문 기자/사진제공 =한국환경시민단체협의회 >

 

    < 인뉴스TV/박기문 기자/사진제공 =한국환경시민단체협의회 >

 

    < 인뉴스TV/박기문 기자/사진제공 =한국환경시민단체협의회 >

 

    < 인뉴스TV/박기문 기자 >

 

  < 인뉴스TV/박기문 기자 >

 

  < 인뉴스TV/박기문 기자 >

일본은 세계인류가 아소 부총리에게 외치는 ‘너나 실컷 쳐마셔라’는 소리 들어라”
 
지난(13일본 정부는 후쿠시마(福島1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되는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오염수를 해양 방류하겠다고 공식 결정했다

 

일본 정부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주변국들 뿐 아니라 일본 자국 내에서도 강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염수 방류 계획을 강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 17(오전 11시부터 약 30분 동안 서울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촛불계승연대천만행동(이하 촛불계승연대상임대표 송운학), 환경단체 글로벌에코넷(상임회장 김선홍), 한국환경시민단체협의회 등 시민환경단체 소속 대표와 회원 약 10여명이 ‘日本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은 반인륜적 도발전 인류에 대한 죽음의 재앙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규탄 및 즉각 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에서 이들은 “일본 정부가 무책임한 해양 방류 결정은 한 것은 전 인류에 대한 죽음의 재앙반인륜적 도발”이라고 규정하고 “즉각 철회할 것”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번 방사능 오염수 바다 방류 결정은 지난 2011년 발생한 대지진으로 일본이 지금까지 주변국에 입힌 피해로도 모자라 10년 이상 축적된 고농도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하는 것은 전 지구적 범죄행위라고 할 수 있다

 

방사능 오염수가 방류되면 해양 생태계를 넘어 인간에게도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이 될 수밖에 없다

 

또한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은 한국 및 러시아북한 등 주변지역 안전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철저한 자국 이기주의 및 환경 침략 테러”라고 주장했다.
 
송운학 촛불계승연대 상임대표는 “오염수 방류는 비단 한국만의 문제가 아닌 동북아 주변국 국민들 모두의 생명조류를 타고 전 세계적으로해안 생태계까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아소 부총리가 삼중수소(트리튬)가 포함된 후쿠시마 제1원전의 오염수를 마셔도 문제가 없다는 망언으로 한국과 중국의 반발을 산 이후에도 같은 주장을 되풀이 하고 있다.

 

16일 NHK 보도에 따르면아소 부총리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마실 수 있는 것 아니냐?’며 자신의 앞선 발언이 그리 특별한 것이 아니라고 망언을 되풀이 했다

 

이처럼 의도적으로 계속되고 있는 망언에 우리들은 아소 부총리에게 ‘너나 실컷 쳐마셔라’고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송운학 대표는 “방사능 오염수를 방류하려면그것이 진정 식수로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이 완벽하게 철저하며투명하게 객관적으로 검증이 되고일본 내각이 최소 3년 이상 식수로 사용한다는 것이 국제적으로 검증이 되어야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선홍 글로벌에코넷 상임회장은 “이번 오염수 방류는 인류와 자연생태계의 존폐가 달려 있는 신중한 문제인데미국이 일본정부의 편을 들면서 주변국들의 우려와 분노를 묵과하고 있다면서 또한 국제원자력기구 IAEA까지 일본을 갈수록 노골적으로 지지하고 있다는 상황이 계속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 단체는 기자회견에서 “일본정부 결정에 우리는 정부가 즉각 엄중하게 대응할 것을 촉구하고우리 정부가 "오염수 방류결정에 적극 대응하지 않으면 우리국민은 물론 주변국가 국민들에게도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국제해양재판소에 잠정 조치 청구를 즉각 준비하고 강력하게 여야가 함께 힘을 합쳐 이번 난국을 헤쳐 나가야 할 것”등을 주장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일본 대사관으로 이동하여
 

▲ 일본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결정은 반인륜적 도발이다

세계 인류에 대한 죽음의 재앙이자 선전포고다즉각 철회하라! 


▲ 日本이 한국과 중국 등 동북아 주변국 안전을 외면했다무책임한 방류 결정 즉각 철회하라.

 

▲ 정부는 여야는 물론 주변국과 함께 보다 강력한 조치를 강구하여 공동 대응하라.

 

▲ “원전 오염수 마셔도 괜찮다”고 망언한 아소 일본 부총리를 규탄하며 아소부총리 “너나 실컷 쳐마셔라”라는 구호를 외치고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서한문을 일본대사관 우편함에 전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보영 기업윤리경영을 위한 시민단체협의회 공동대표개혁연대민생행동행·의정 감시네트워크중앙회공익감시 민권회의국민주권개헌행동글로벌 소비자네트워크 등 여러 시민환경단체들이 함께 했다
 
기자회견문
“원전 오염수 마셔도 괜찮다”고 망언한 아소 일본 부총리를 규탄한다.
 세계인류가 아소에게 외치는 “너나 실컷 쳐마셔라”는 소리를 들어라.

 

지난(13일본 정부는 후쿠시마(福島1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되는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오염수를 해양 방류하겠다고 공식 결정했다

 

일본 정부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주변국들 뿐 아니라 일본 자국 내에서도 강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염수 방류 계획을 강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 시민환경단체들은 일본 정부가 무책임한 해양 방류 결정을 전 인류에 대한 죽음의 재앙반인륜적 도발로 규정하고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이번 방사능 오염수 바다 방류 결정은 지난 2011년 발생한 대지진으로 일본이 지금까지 주변국에 입힌 피해로도 모자라 10년 이상 축적된 고농도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하는 것은 전 지구적 범죄행위라고 할 수 있다

 

방사능 오염수가 방류되면 해양 생태계를 넘어 인간에게도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이 될 수 밖에 없다

 

또한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은 한국 및 러시아북한 등 주변지역 안전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철저한 자국 이기주의 및 환경 침략 테러다.

 

오염수 방류는 비단 한국만의 문제가 아닌 동북아 주변국 국민들 모두의 생명조류를 타고 전 세계적으로해안 생태계까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초래하게 될 것이다
 
한편 아소 부총리가 삼중수소(트리튬)가 포함된 후쿠시마 제1원전의 오염수를 마셔도 문제가 없다는 망언으로 한국과 중국의 반발을 산 이후에도 같은 주장을 되풀이 하고 있다.

 

16일 NHK 보도에 따르면 아소 부총리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마실 수 있는 것 아니냐?”며 자신의 앞선 발언이 그리 특별한 것이 아니라고 망언을 되풀이 했다

 

이처럼 의도적으로 계속되고 있는 망언에 우리들은 아소 부총리에게 “너나 실컷 쳐마셔라”고 촉구한다.
 
 방사능 오염수를 방류하려면그것이 진정 식수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완벽하게 철저하고투명하게 객관적으로 검증하고일본 내각이 최소 3년 이상 식수로 사용한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검증해야만 할 것이다.

 

이번 오염수 방류는 인류와 자연생태계의 존폐가 달려 있는 신중한 문제인데미국은 노골적으로 일본정부의 편을 들면서 주변국들의 우려와 분노를 묵과하고 있다

 

또한 국제원자력기구 IAEA까지 일본을 갈수록 노골적으로 지지하고 있다는 상황이 계속 나타나고 있다.
 
이번 일본정부 결정에 우리는 정부가 즉각 엄중하게 대응할 것을 촉구한다

 

우리 정부가 "오염수 방류결정에 적극 대응하지 않으면 우리국민은 물론 주변국가 국민들에게도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국제해양재판소에 잠정 조치 청구를 즉각 준비하고 강력하게 여야가 함께 힘을 합쳐 이번 난국을 헤쳐 나가야 할 것이다.  

 
 다시 한 번 더 반복한다.


 ▲ 일본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결정은 반인륜적 도발이다세계 인류에 대한 죽음의 재앙이자 선전포고다즉각 철회하라! 

 

▲ 日本이 한국과 중국 등 동북아 주변국 안전을 외면했다무책임한 방류 결정 즉각 철회하라.

 

▲ 정부는 여야는 물론 주변국과 함께 보다 강력한 조치를 강구하여 공동 대응하라.

 

▲ “원전 오염수 마셔도 괜찮다”고 망언한 아소 일본 부총리를 규탄하며 아소부총리 “너나 실컷 쳐마셔라”촉구한다.
 
2021.04.17
 
 촛불계승연대 천만행동환경단체 글로벌에코넷,  한국환경시민단체협의회개혁연대민생행동행·의정 감시네트워크중앙회공익감시 민권회의(), 국민주권개헌행동글로벌소비자네트워크
        기업 윤리경영을 위한 시민단체협의회
 

<박기문 기자/erunsesang@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일본방사능오염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