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블랙프레임’ 김종도 화가의 세 번째 개인전

정치적으로 갖추어진 틀과 형식으로 모든 것이 다 해결될까?

문광덕 기자 | 기사입력 2021/04/16 [21:56]

‘블랙프레임’ 김종도 화가의 세 번째 개인전

정치적으로 갖추어진 틀과 형식으로 모든 것이 다 해결될까?

문광덕 기자 | 입력 : 2021/04/16 [21:56]

 

  <인뉴스TV /문광덕 기자>


 14
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김종도 화가의 3번째 개인전 블랙프레임이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경인미술관에서 전시한다.

 

  © 문광덕 기자

 

이번 개인전은 정치적 틀과 형식으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물음을 유명인의 초상화로 표현했다. 특히 평화의 소녀상김운성 김서경 작가와 고인이 된 노회찬 정의당 대표, 노무현 대통령, 박원순 서울시장, 손영미 정의연 평화의 우리집 소장 그리고 현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 호사카 유지 교수, 한상규 전 민주노총 위원장, 이구영 화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한명숙 전 총리 등 초상화가 전시되어 있다.

 

▲ 김종도 화가 초상화  © 문광덕 기자



김종도 화가는 지금을 사는 우리들이 날마다 목도하는 현실진행형이며 보이지 않는 일종의 견고한 암흑과도 같은 구조를 갖고 있다이것을 ‘Black Frame' 이라고 명명하여 이번 전시의 제목으로 삼기로 한다고 개인전 개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아무리 좋은 제도를 갖추고 있다 하더라도 이를 운영하는 인간의 이성적 도덕성이 뒷받침 되어 있지 않는 한 공정성은 쉽게 무너진다. 그래서 이를 규제할 새로운 법을 자꾸 만들어 점점 누더기가 되는 것을 보며 이를 위한 근본적 해결책은 없는 것인지 반문하게 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번 김종도 화가 개인전을 위해 김서경, 김운성, 이구영, 이화섭 작가가 많은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문광덕 기자/mikidi1913@gmail.com >

 

대구 경북권 영상취재를 담당하며 소시민과 사회약자 그리고 차별과 불의에 맞서며 활동중에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블랙프레임’ 김종도 화가의 세 번째 개인전 관련기사목록